
뒤로가기
검은 머리에 회색 눈. 창백한 낯에, 반반히 생긴 얼굴이지만 항상 무표정 혹은 찌푸린 표정을 하고 있어 건드리기 싫은 인상이다.
웃는 일은 잘 없고, 있다면 비웃는 얼굴. 어떻게 봐도 성격이 나빠 보인다.
마른 몸인 탓에 손목뼈가 도드라져 있다.



[성격]
사회성 부족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법을 모른다고 하는 말이 제일 맞겠다. 수진은 살면서 친구가 없어 본 사람처럼 굴고는 하는데, 아마 정말로 친구가 없었어서 그럴 것이다. 말에는 늘 날이 서 있으며, 관계에 일정 이상으로 얽혀들지 않으려고 한다.
이기적
손해 보는 것을 싫어한다. 수진이 자의적으로 손해를 보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나중에 그 손해로 인해서 얻어지는 이득이 손해보다 큰 경우이기 때문이다. 봉사활동에 참가해 본 적도 없다. 남을 돕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라고 생각한다.
인간불신
날을 세우고, 자신만 알고, 사람들을 전부 경계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언젠가는 자신에게 해를 끼칠 것이라고 생각하는 까닭이다. 사람을 믿지 못한다. 정을 주고 믿으면 언젠가는 배신을 하는 것이 사람이라는 게 수진의 가치관이다. 또한, 자신의 성격에 대한 객관화는 의외로 꽤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사람을 믿고 사람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여기지도 않는 듯하다.
[특징 및 기타설정]
어머니
아마 수진이 인생에서 유일하게 좋아하는 사람일 것이다. 말을 하다 툭하면 언급되는 사람이다. 어머니 얘기를 할 때면 기분이 좋아 보인다. 오랫동안 만나고 있지 못하지만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 강하고 아름다운 사람이어서 그게 너무 좋았다고 말한다.
외삼촌
지금 살고 있는 집의 주인. 정말 싫어한다. 아쿠아리움 개장 기념 행사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이유도 독립 자금을 모으기 위함이다.
장갑
검은 가죽장갑을 꼭 끼고 다닌다. 손의 흉터라든가, 손에 관해서 숨겨야 하는 비밀 같은 건 없다. 예전에 어머니가 장갑 끼는 게 잘 어울린다고 한 이후로 계속 끼고 다니는 것 뿐이다.
요리
잘하는 편이고, 하는 것도 재미있어한다. 집에 혼자 있는 날이 많았기 때문에 이것저것 만들다 보니까 실력이 늘었다.
179cm
달성하지 못한 1cm에 약간 억하심정 있음.
고졸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대학 진학은 하지 않기로 결정함.
고양이
너무좋아. 인간<<<<<<<(넘사벽)<<<<<<<<<<<고양이.

"문의는 되도록 저 말고 다른 직원에게 하세요."
이수진 21세 남성 179cm 58kg 대한민국
힘 6 민첩 4
데본 커넥션의 가치는 해양 생태계의 모습을 널리 알림으로써 생태계의 소중함을 알리고, 인간 뿐 아닌 다른 생명체들과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보이는 데에 있습니다. 모든 직원이 모든 고객님들께 성실히 임하는 데본 커넥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다를 가장 생생히 담아낸 수족관, ‘데본 커넥션’에서 해양 생태계에 대한 경외를 체험하고,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저희 데본 커넥션은 이름에 걸맞게 복원된 데본기의 생물들을 만나보게 해 드립니다. 세계 최초로 복원되어 살아 움직이는 고대의 생물들을 코노돈트 수조, 히네리아 수조, 둔클레오스테우스 수조 등에서 만나 보십시오. 데본 커넥션은 이 의미있는 개장을 기념하기 위하여 고객님들께 멋진 10일을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추첨을 통하여 호텔에 10일간 묵으며 아쿠아리움의 프로그램들을 체험하고, 홍보 영상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아쿠아리움 실내 캠프, 메인 수조 다이브, 해양 VR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